본문 바로가기
출산 및 육아 관련 토픽

[태아보험]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종합보험 가입 후기 + 사은품도 있다는 :)

by 블루루나 2022. 5. 30.
반응형

와이프가 결혼을 하고 바로 아이를 갖게 되었다.

실질적으로 결혼 전 6개월 동거기간 동안 밤낮 부지런히 놀았더니.. (^^)

 

이렇게 쉽게 생길지도 몰랐고, 준비도 없었던 터라

아이를 갖자마자 서로 정신없이 무엇을 해야 하나 주변에 의견을 많이 물었고

 

12주 기형아 검사 전에 꼭 태아보험에 가입하라는 지인들의 충고에 따라 열심히 보험사를 찾아 봤다.

기형아 검사에서 태아가 기형아 위험도가 높게 나오고, 경우에 따라 장애진단까지 받는다면

추후 보험가입이 어렵다고.. 꼭 12주 전엔 가입해야 한대서 부랴부랴 공부했다.

 

그래서 블로그 검색도 많이 했는데, 아무래도 네이버 블로그 쪽은 광고성 글이 많긴 했다.

근데 태아보험은 지인 추천도 좋은데, 보험관련 커뮤니티에 글 올려도

다양한 설계안과 여러 혜택으로 연락이 와서 괜찮다고 생각이 된다.

 

굳이 다이렉트 보험 고집하지 않아도 될 듯!

나는 태아보험 인터넷(광고창)이나 디젤매니아(네이버카페) 등 여러 곳에서

보험 설계안을 비교해봤고, 설계사님들과 컨택을 해서 그 중 가장 괜찮은 설계사님에게 보험을 가입하게 되었다.

 

내가 가입한 태아보험은 무배당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HI2204)기본플랜이다.

찾아보니 환급형, 미환급형에 따라 Q 이하 숫자는 달라지는 것 같은데...

 

임신 중에 어떤 일이 생길지도 모르고,

출생 후 갑작스런 지병이 발생할 경우 추가보험 가입이 굉장히 불리하기 때문에

태아보험을 해지할 일도 없을 것 같아 나는 만기 환급형은 일단 제외했다.

 

그리고 20년 납보다 10년 납이 확실히 보험료는 높지만

굳히는 시간만큼 최종 납입보험료가 저렴해서 10년 납으로 했다.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 이런저런 설계안을 많이 받았는데..

 

태아보험을 가입하면서 암 관련과 뇌혈관 및 허혈, 심혈관 관련 보험특약이 신기한 게 많았다.

아빠인 내가 어린이 보험을 가입할 때 크게 일반암, 유사암 이렇게 봤던 것 같은데

 

태아들은 어른들과 다르게 백혈병과 같은 다발성소아암 위험성이 높아서 기본 암 특약 외에 특정암진단담보, 다발성소아암진단담보를 잡더라.. 그리고 나중에 완치하고도 다시 재발할 수 있어서 재진담암진단담보까지 넣으라고 추천받아서 최대한 보험료가 안 오르는 선에서 배분했다.

 

일반암 1억, 유사암 3천

특정암 3천, 다발성소아암 2천, 재진담암 3천이다.

 

이번에 얼핏 설명 듣기로 일반암>특정암>다발성소아암 순서로 포괄하고 있어서..

백혈병이 걸리면 일반암, 특정암, 다발성소아암 보험료를 다 받을 수도 있다고 설명 들은듯!

 

물론 아이가 안 아픈게 제일 중요하지만

부모 입장에서 보험은, 진짜 말 그대로 보험역할을 해야 하니깐 소아와 관련된 암 관련 특약들은 최대한 챙겼다.

 

그리고 어른인 나도 꼭 챙기는 뇌혈관 및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 담보 특약도 넣었다.

 

특이하게도 신생아일 때는 진단 확정시 담보금액의 20%만 지급이 된다.

그리고 30세 만기 전에 동일질환으로 재판정되면 80%를 받는다는...

이것도 태아보험의 특이한 점이였다.

 

그런데 현대해상 외에 다른 곳 견적을 봤을 때도 이점은 얼추 비슷했던 듯!

 

그리고 혹시 모를 태아보험 특약들도 다 챙겨서 넣었다.

 

주변 지인 얘기론 돌잔치 전에는 엄마가 준 면역력으로 잘 견디는데, 돌이 지나 스스로 면역력을 형성하는 시기가 되면 엄청 잔병치레가 많아진다고 해서 응급실 내원 금액도 5만원으로 높였고, 장애진단도 심한 장애와 일반 장애 300만원씩 나누는 설계사도 계셨지만 일반 장애 500만원, 심한 장애 100만원으로 배정했다.

 

그밖에 태아보험이다 보니 장해출생담보, 31주 이내 출생진단 담보, 저체중입원일당, 신생아질병입원일당 등등

 

어른은 받을 수 없지만.. 우리 아이를 위한 특약은 꼼꼼히 다 챙긴 듯 ㅎㅎ

 

그렇게 해서 여러 설계사님들 만나다 좋은 설계사님을 만나 최종 계약을 맺었다!

 

나같은 경우 사은품으로 10년납이라

아기옷 사은품 + 산모특약 10종 무상제공 + 보험료 4개월치 환급을 약속해주셨고,

다음달 보험료가 납부되면 연락 드려서 받기로 했다 ^^

 

카시트나 유모차 주는 분들도 있다는데.. 나는 깔끔하게 산모특약 받고, 캐쉬백 받고 해서

절약해서 가입하는 방향으로 ㅎㅎ

 

카시트는 살 것 같은데 유모차는 어차피 주변에서 주겠다는 분들도 있어서..

 

혹시 설계사님 궁금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드리도록 할게요.

헤헿! 태아보험 궁금하신 분도 댓글 주시면 제가 공부한 선에선 도움 드리도록 할게요!

 

아 그리고, 혹시 몰라서 저는 태아실비도 가입했어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