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2

[태아보험]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종합보험 가입 후기 + 사은품도 있다는 :) 와이프가 결혼을 하고 바로 아이를 갖게 되었다. 실질적으로 결혼 전 6개월 동거기간 동안 밤낮 부지런히 놀았더니.. (^^) 이렇게 쉽게 생길지도 몰랐고, 준비도 없었던 터라 아이를 갖자마자 서로 정신없이 무엇을 해야 하나 주변에 의견을 많이 물었고 12주 기형아 검사 전에 꼭 태아보험에 가입하라는 지인들의 충고에 따라 열심히 보험사를 찾아 봤다. 기형아 검사에서 태아가 기형아 위험도가 높게 나오고, 경우에 따라 장애진단까지 받는다면 추후 보험가입이 어렵다고.. 꼭 12주 전엔 가입해야 한대서 부랴부랴 공부했다. 그래서 블로그 검색도 많이 했는데, 아무래도 네이버 블로그 쪽은 광고성 글이 많긴 했다. 근데 태아보험은 지인 추천도 좋은데, 보험관련 커뮤니티에 글 올려도 다양한 설계안과 여러 혜택으로 연락이.. 2022. 5. 30.
[대구 부동산] 조정지역 해제를 겨냥한 만3 의 입지 및 급매가 나타났을 때 추천 우선순위 일단 나는 범사만삼이라 불리는 키워드인 대구 만촌3동에서 태어났다. 만삼 동네는 지금으로서는 생각조차 할 수 없는 굉장히 평범한 곳이었고... 특이점으로 중고등학교가 밀집해있다는 건데, 과거에 이 지역 자체가 주택가만 있고 아파트가 없다보니 이런점이 장점이라도 빛날 수가 없었다.. (당시엔 투자가치로 보기 어려웠달까) 다만 만촌화성(만촌서한아파트 재건축) - 만촌삼정 - 만촌32구역(수성자이) 가 나타나며 상황이 역전되었다. 수성구 만촌동은 1~3동으로 나뉜다. 1, 2동은 만촌네거리 북편에 위치해있고 만촌3동만 만촌네거리 남측에 있다. 만촌3동 크기가 작지 않으나, 실제로 중심부엔 산이 위치해 있어 산을 둘러싸고 범4와 붙어있다. 그래서 실제 거주지역이 굉장히 국소적이라 투자처가 분명히 정해져 있다. .. 2022. 5. 25.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수단변경 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변경(백업 결제 수단) 오류 발생 대처법 + 구글페이 사용 요즘 광고없이, 백그라운드 재생을 하기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다들 많이 이용하죠? 예전에 갤럭시를 이용할 때는 우회 프로그램이 있어서 가능했는데... 아이폰을 쓰니깐 이젠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혜택이 있는 카드로 자동이체 하고 있었는데, 분실 재발급을 하면서 결제 정보가 초기화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ㅠㅠ.. 이런 상황을 위해 유튜브에서 만들어 놓은 게, 백업 결제 수단인데요.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려고 하면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신용카드 넘버 16자리를 그대로 입력해도 잘못된 번호를 입력했다고 뜨는 것이죠. 여기에 대한 대처 방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백업 추가 화면에서 신용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고 뜨는 장면 일단.. 2022. 5. 23.
[대구 진천카페] 햇살과 쉼이 머무는 피카커피(fikacoffee) 진천점 처가댁이 이사를 하게 되어 대구 진천동에 다녀왔습니다. 처가댁 식구들이 진천 청구아파트에서 살다가 최근에 태왕아너스로 이사했거든요 ㅎㅎ 진천 청구아파트 주변 인프라가 너무 좋아서 옛 느낌도 느낄 겸 진천 핫한 피카커피로 와보았습니다. 피카커피(fika coffee)에서 피카는 스웨덴어로 커피, 커피를 마시다는 의미를 뜻한다고 해요. 그럼 저도 피카커피에서 잠시 쉼을 가져 보겠습니다 ;) (위) 피카커피 진천점 약도 (좌,우) 피카커피 차량 진입로 일단 피카커피는 제가 좋아하는 200도씨 식당 옆에 위치해있어요 ㅎㅎ.. 저기서 장모님이랑 첫 인사 겸 식사를 했었는데, 그 옆에 이런 예쁜 카페가 생겼네요 차량 진입로가 굉장히 넓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도를 지나가야해서 자전거나 행인을 조심하셔야 해요!) .. 2022. 5. 22.
[신한 더모아] 그림 투자로 더모아 적립 + 그림 투자 수익까지 생기는 TESSA 사용기 요즘은 조각 투자 플랫폼이 늘어나고 있죠? 제가 아는 것만 해도 한국, 미국 주식을 원화로 조각 투자하는 카카오페이지와 토스 등이 있고, 최근에 화제가 되었던 것 중에 음악 저작권을 파는 뮤직카우 어플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더모아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저로서, 조각 투자도 하면서 동시에 수십에서 수백만 원에 달하는 포인트를 적립하는 사람들이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더모아 카드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어플 중 테사 어플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테사(TESSA)'는 자산을 뜻하는 영어 약자 'ASSET' 을 뒤집어 발음한 표현이에요. 즉 미술품은 자산이자 투자가 된다는 것이죠. (좌) 테사어플 접속 화면, (우) 조각 투자 실행화면 테사 어플에 접속하면 현재 프로모션 중인 미술품들이 상단.. 2022. 5. 20.
[아이허브 칼슘, 비타민D, 비타민K 비교] 골절환자의 골유합에 좋은 칼슘과 비타민 + 건강한 뼈건강을 위한 영양제 골절 환자는 골 유 골절 환자는 골 유합을 위해 먹어할 음식이나 영양제가 다양하다. 만일, 내가 이것저것 못 챙겨먹는 체질이라면 종합비타민이 제일 무난하다. 하지만 골절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영양소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골절'만 집중한다면 필요한 것만 섭취하는 게 가장 알맞다. 실제로 이 글은, 5번 중족골 골절을 비수술로 6개월에 걸쳐 완치된 환우로서 수집한 정보이다. 혹시나 이 글을 읽는 분들이 읽고 도움이 되길 바라며 쓴다. 1. 비타민D - 비타민D 의 종류 섭취할 땐 D2(에르고칼시페롤), D3(콜레칼시페롤) 2종류로 나뉘는데 영양소의 추출이 어디서 이뤄졌느냐에 따라 나뉜다. 보통은 비타민D3 섭취를 더욱 권장한다. 체내 흡수율이 D2 에 훨씬 높기 때문이다. 물론 가격면에서 D2 가.. 2019. 12. 9.
[아이허브 오메가3 비교] TG,EE,rTG 무엇이 좋을까? (나우푸드, 노르딕, 자로우, 스포츠리서치, 캘리포니아 골드 등) 오메가3 지방산은 세포막을 보호하고, 염증을 억제하며, 혈전을 예방하여 심장질환이나 치매 등을 예방하는 데 그 효과가 있다고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영양소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오메가3 지방산은 햇빛을 쬐면 발생하는 비타민D 처럼 자체 생산이 가능하지도 않고, 1일 권장량을 섭취하기 위해 꽤나 생선을 섭취해야 한다. 그러다보니 여러 유튜브(약들약, 리틀약사, 약쿠르트 등등..)들도 종합비타민 다음으로 오메가3 를 권장하고 있는 것 같다. 그렇다면, 어떤 오메가3 를 구입하면 좋을까? (본 게시글에서는 아래의 2가지 내용을 다루려고 한다.) - 오메가3 종류(TG, EE, rTG형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자!) - 오메가3 무엇을 사면 좋을까? (아이허브 참고) 1. 오메가3 종류(TG, EE, rTG형의 차.. 2019. 10. 22.
[여름철 에어컨 절약팁] 무풍 모드일 때도 에어컨 전기세(전기료)는 절약될까? 삼성에어컨에서 줄기차게 광고하는 있는 것 중 하나가 에어컨에 장착된 '무풍' 모드입니다. 최근엔 아예 무풍 에어컨만 따로 제작할 정도로 무풍에 대한 삼성전자의 자부심이 굉장히 크게 나타나는 것 같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에어컨 무풍 모드 사용시 과연 어느 정도의 전기세가 절감될 수 있는지를 알아보려 합니다. (무풍 모드에 관한 기사나 관련 자료들이 없으므로, 삼성전자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자료로 게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1. 무풍 에어컨의 종류 (송풍구가 있거나 혹은 없거나) 공식홈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기를, 무풍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송풍구가 바깥으로 돌출되면서 우리가 아는 시원한 바람이 나옵니다. 보통 이를 냉방 모드라고들 하지요. 반대로, 무풍모드가 되면 돌출되었던 송풍구가 다시 들어가면서.. 2019. 7. 31.
[여름철 에어컨 절약팁] 전기료 절약하는 방법과 제습과 냉방의 차이 장마나 태풍이 오면 시원해질 거라 생각했지만, 오히려 습기만 잔뜩 뿜은 채 어디론가 증발해버리고 우리에겐 삼복더위만을 안겨주고 간 것 같습니다. 지역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이제 다시 무더위가 찾아오고 8월 중순까지는 거의 죽었다 생각해야하지 않나 싶은데요. 오늘은 에어컨을 사용할 때 전기료를 어떻게 하면 아낄 수 있을지, 에어컨에 달린 제습과 냉방 기능의 차이와 제습이 과연 냉방보다 나은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본 게시물은 뉴스, 유튜브에 공개된 자료들을 출처로 합니다!) 1. 에어컨의 구조도 / 에어컨의 가동원리 (간략히) 에어컨의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필터(에어컨 구조상 보통 뒤에 있으나, 앞에 위치하기도 함)를 통해 실내의 더운 공기를 받아들여, 중간 라디에이터의 냉매를 통해 '액.. 2019. 7.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