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관련 토픽

[신한 더모아] 그림 투자로 더모아 적립 + 그림 투자 수익까지 생기는 TESSA 사용기

by 블루루나 2022. 5. 20.
반응형

요즘은 조각 투자 플랫폼이 늘어나고 있죠?

제가 아는 것만 해도 한국, 미국 주식을 원화로 조각 투자하는 카카오페이지와 토스 등이 있고,

최근에 화제가 되었던 것 중에 음악 저작권을 파는 뮤직카우 어플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더모아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저로서,

조각 투자도 하면서 동시에 수십에서 수백만 원에 달하는 포인트를 적립하는 사람들이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더모아 카드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어플 중 테사 어플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테사(TESSA)'는 자산을 뜻하는 영어 약자 'ASSET' 을 뒤집어 발음한 표현이에요.

즉 미술품은 자산이자 투자가 된다는 것이죠.

 

(좌) 테사어플 접속 화면, (우) 조각 투자 실행화면

 

테사 어플에 접속하면 현재 프로모션 중인 미술품들이 상단에 전시되어 있고,

하단에 조각투자 '진행 중' 화면이 있습니다.

 

아래에 진행 중인 미술품에 들어가서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본격적인 투자 절차로 진행되는데요.

그전에 판매정보를 통해 해당 작품에 대한 정보, 투자 정보를 통해 투자 포인트, 작품 정보를 통해 현재 작품의 미술적 가치에 대해 설명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테사에서 미술품을 먼저 확보하고, 투자자들에게 조각 판매를 하다 보니

원래 사 온 가격에서 약간의 프리미엄을 붙여서 판매를 하게 되고,

투자자들에게 수익을 안겨주기 위해 테사는 투자자 판매가보다 더 높은 가격에 미술품을 매각하려고 하더군요.

 




(1~4) 테사 어플 주문 결제 방법

 

참여하기를 하고 나면, 구입할 수량을 지정하는데

구입 수량은 무조건 6개로 맞추시는 게 좋습니다. (5999원으로 더모아 카드 효율 최대화를 위해!)

 

실제로 6개로 설정하면 가격이 6000원이 되지만

우리는 L point를 써서 1원을 넣고, 5999원을 결제하는 것이지요.

만 약 엘포인트 비밀번호 문제로 조회가 안 되시는 분은 엘포인트 어플에 결제 비밀번호 설정하시면 됩니다 ^^

 

이후 신용카드에서 신한카드-더모아카드 결제 순으로 진행하시면

(주)페이플로 결제가 됩니다.

 



(5~6) 신한카드 어플 내 결제 및 적립되는 형태

 

저도 5월부터 시작하다 보니 페이플 적립내역이 없는데, 대신 팔라고 어플의 페이레터를 인증으로 보여드립니다.

더모아 카드는 상품권 사용금액은 실적으로 잡히지 않는데, 팔라고나 테사 같은 어플들 회사로 사용한 금액이 잡히다 보니 우회적으로 환금성 기능이 있지만 포인트 적립이 되는 것이지요 ^^

 

제 기준으로 5월부터 테사를 가동하기에 팔라고 어플과 함께 더모아를 굴리면

월 15만 원 이상의 포인트가 적립될 예정입니다! (결혼하고 투명한 통장이었는데 오예 ㅎ...)

 

반응형

 

신한카드로 결제를 다 마치시고 나면 [지갑]에서 구입한 수량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조각들을 추후 마켓거래를 통해 1000원 기준가에서 거래가 시작되고,

주식처럼 물량을 팔 수도 있고 살 수도 있습니다.

 

저는 테사 조각 투자를 통해서 충전한 수량을 마켓거래를 통해 팔고, 다시 샤갈 그림을 사들일 생각이에요~

현재 테사 어플에 샤갈 그림이 마켓거래가가 투자 초기보다 낮게 형성되어 있더라고요?

하지만 추후 매각된다면 원금의 20~40%는 올려서 팔릴 거라 보고요.

(최근 대구미술관 갔는데, 샤갈 그림 앞에 수십 명이 모여서 그림 보느라 빈틈이 없더란...)

 

테사 어플의 그림가격은 가격이 위아래 움직이지만, 추후 매각을 통해서 그림 조각투자금을 세금을 제하고 돌려줍니다.

지금 당장의 그림 가격의 좌우하지 않아도 되는거고.. 테사에서 지금까지 최소 15% 이익을 남겨서 그림을 팔고 있기에

충분히 신뢰를 갖췄다고 저는 보고, 더모아 카드를 통해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사 어플의 좋은 점!

1. 한 번씩 럭키 드로우(Lucky Draw) 행사를 진행합니다.

보통 3명 정도의 추첨자를 뽑던데, 거의 매주 진행되고 있고요. 이번 주엔 베어브릭을 나누어 줍니다.
요즘 베어브릭 하면 연예인들 집에 한 개씩 다 전시되어 있잖아요. 그 진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각 투자에 럭키드로우 까지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완벽한 투자가 될 것 같은데요?

 

2. 성수동 테사 뮤지엄에서 그림 전시를 합니다.

힙한 성수동 거리에 가게 되면, 테사 뮤지엄이 있습니다.

테사에서 구입한 미술 작품들을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있어요.

 

투자자분들은 어플을 통해서 내가 무엇을 샀는지 알기 힘들고...

또 어플을 통해서 그림의 전체적인 느낌을 다 느끼기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런 분들은 테사 뮤지엄을 방문해서 그림을 직접 눈으로 보고

투자 가치가 있는지 현장 도슨트에서 문의하셔도 된답니다

 

실물보장인거죠 ㅎㅎ..

반응형

댓글